YBM어학원

수강후기

학생이 많은 이유가 있는 수업. 그럼에도 관리가 되는 수업.

[실전-8/1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8/28종강)

제가 성적이 나오기전에임에도 후기를 쓰는 이유는 저처럼 도움안되는 다른 토익강의 듣다가 학원 두번 다니지 마시고 박혜원 선생님과 한번에 끝내라는 이유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선생님 때문입니다. 토익 시험 전날 선생님과 악수할 때 찡한 마음이 든걸보니 한달동안 선생님에대한 애정이 커질 수밖에 없는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광고가 아닌 친언니 소개로 박혜원 선생님의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그냥 지인도 아닌 친언니가 추천해준거면 그만한 이유가 있었던거겠죠.
7월 한달동안 느낀바로는 누군가 저에게 토익학원을 물어본다면 무조건 박혜원 선생님 강의를 추천했을겁니다. 이미 추천하기도 했네요.

일단 강의실 엄청 큽니다. 인원이 많아서 걱정되나요? 저도 뒤쪽에 앉았던 적이 있는데 자리 그런거 상관없습니다.
선생님 말씀, 목소리 모두 귀에, 머리에 쏙쏙 박힙니다. 타학원에서 들은 RC 강의는 정말 쓸데없었다는걸 느꼈죠.
구구절절 해석을 하니까요. 그래도 실전반이라는 곳에서 불가산단어로 furniture같은 단어만 외우게 하니까요.
여긴 다르더라구요. 선생님은 왜 이게 답이 될수밖에 없는지. 다른보기들이 왜 절대 답 위치에 올 수 없는지를 중점적으로 하십니다.
누구나 아는 단어가 아닌 빈출단어, 고급단어를 다뤄주십니다.
이제 파트마다 제가 느꼈던점을 써보려고합니다.

파트1 - 답을 찾으려던 예전과 다르게 말이 안되는 오답을 제쳐버리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보기마다 단어 하나씩만 들으면 답을 찾게되는거죠.

파트2- 리스닝 중 가장 긴장되었던 파트2였습니다. 한순간에 지나쳐버리니까요. 하지만 선생님의 포커스노트를 하다보니 파트2를
듣다가 웃음이 나더라구요. 말이 안되는 보기가 귀에 쏙쏙 들립니다. (포커스노트는 선생님의 비법입니다.)

파트3 & 파트4- 단어집 뒤쪽에 있는 패러프라이징 미쳤습니다. 예전엔 보기에 있는 단어를 들으려고 애썼기 때문에 그 단어가 안들리면
그냥 틀렸죠. 하지만 패러프라이징 열심히 하시면 내가 들은 단어가 뜻만 같게 다른 단어로 보기에 나와도 정답 찾을 수 있습니다.

파트5- 파트5는 최고죠. 예전엔 리스닝 들을 때 절대 파트5 안풀었습니다. 해석하느라 시간 다갔으니까요. 이번 시험에서 리스닝 파트1 시작하기 전에 10문제 풀어놨습니다. 구구절절 해석하지않으니까 신기하게도 정말 10문제 풀리더라구요. 연어 정말 중요합니다.
박혜원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연어는 필수에요 강추합니다. (문법집 최곱니다)

파트6- 원래 빈칸에 문장넣기 정말 싫어했습니다. 항상 두개 중에 고민했던것같네요. 그런데 빈칸 넣기를 어떻게 푸는지 알고나니까
정답이 되는게, 말이 되는 보기가 딱 하나로 보이더라구요.

파트7- 파트7 다중지문 모두 힘들어하는 부분이죠. 전 처음에 지문 다 읽으려했습니다. 그렇게 지문 다읽으려고하니까 아무리 앞에 단축시켜놔도 시간이 부족하더라구요. 읽다가 내용을 까먹기도 하구요. 그러다가 다중지문은 어디부분을 읽어야하는지, 5개의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강의를 듣고 나니까 이게 그렇게 막막한 부분은 아니더라구요. 나도 파트7을 잘 풀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파트7까지 찍는 문제 하나없이 다 풀고 OMR 카드 체킹검사까지 했는데 종이 안울렸습니다.

셀 수 없는 추가자료들과 특강 - 관리될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죠. 그저 필수적인 숙제를 한건데도 추가자료를 주십니다.
(숙제가 최우선이지만) 숙제 잘 안하시는 분들도 추가자료 한번 받고 나면 다음 추가자료 받고싶은 마음에라도 숙제 다하실겁니다.
특강 정말 경쟁 치열합니다. 저는 첫번째 특강은 실패했고 벼락치기 특강 성공했었습니다. 벼락치기 특강 적중률 대박입니다.
아마 이번에 벼락치기 특강 듣고 시험보신분들 다 아실거에요. 여러분들도 특강 반드시 듣는거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정말 진심으로 느꼈던것을 쓴 것이고 아무것도 바라는거없이 온전히 선생님에 대한 애정때문에 썼네요.
그러다보니 글이 좀 길어졌지만 잘 읽어보시고 강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