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700점을 무조건 받아야겠다고? [인천부평YBM토익학원 초강추토익 700보장반]

[중급] 초강추 토익 700 (격일반)

4월에 전역하고 나서 복학까지 시간적 여유가 남았던 나는 토익을 하자고 마음 먹고 어떤 학원이 좋을까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다가 대형학원을 다녀야겠다고 결심했다. 대형학원의 시스템 퀄리티를 중소학원들이 따라갈 수 없다는 판단이 섰다. 그래서 인천부평 YBM 토익학원이 검색해본 학원 중에 가장 낫다는 결론이 섰고, 바로 학원으로 와서 수업 상담을 받았다. 고득점이 무조건적인 목표는 아니었지만 이왕 공부하는 김에 고득점까지 노려보자라고 생각이 들어 고득점 대비반으로 신청하려고 했었다. 입대 전에는 영어에 꽤 자신감이 있었고 영어 공부를 놓아본 적이 없어서 고득점 강의를 듣는 데에 있어서 무리 없다고 판단했다. 수업 과정과 내용이 적혀있는 안내책자를 바탕으로 고득점 대비반 과정을 살펴보았지만 나에게는 택도 없는 애기들이었다. 그래서 결론은 초급 및 중급반에 들어가서 내 나름대로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지 않을까였다. 그래서 700점은 보장해주신다는 인천부평토익 권보경 샘의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다.
한 달 동안 초강추토익 700 보장반을 들어본 수강후기는 다음과 같다.
확실히 700점은 나오게 만들어준다. 권보경 샘을 믿고 당신만 열심히 따라간다면.
먼저 LC 수업은 조금 신선했다. 사실 내가 지금까지 해왔던 영어 듣기 공부라면 청취를 했다. 그러나 권보경 샘은 청취도 중요하지만 그정도 실력이 없다면 청취보단 어떻게 문제에 접근해 답을 찾아낼 것인가를 수업해주셨다. 수업을 듣다보니 본인의 청취력이 아쉬울 때가 많았다. 청취력이 조금만 더 된다면 단어를 조금 더 잘 들었을테고, 단어를 조금 더 많이 파악했다는 뜻은 결국 문제의 답을 찾아내기 쉽다는 뜻이다. 하지만, 강사님은 그런 접근도 좋지만 본인의 청취력이 딸린다 싶으면 오답을 걸러내라고 하셨다. 내가 지금껏 지녔던 문제풀이 방식을 바꾸는 게 처음엔 쉽지 않았지만 나는 최선을 다했고 지금은 많이 성장했다. part 3와 part 4의 문제를 푸는 방식도 나에겐 참신하게 다가왔다. 처음엔 반신반의했다. 저렇게 풀면 진짜 답을 찾아내는게 가능할까? 하지만 이런 의구심은 넣어두자고 생각했다. 난 초강추토익 700 보장반에 수강료를 지불했고, 믿지 못하면 수강하지 않아야 하는게 답이다. 그래서 권보경 샘을 믿고 따라갔더니 part 3와 part 4도 눈에 띄게 성장했다. 반타작도 못했던 내가 어느덧 70~80프로 정도를 맞고 있다.
RC 수업은 크게 두 가지 섹션, part 5&6와 part 7으로 나눌 수 있다. part 5와 6는 문제 푸는 방식이 굉장히 비슷해서 part 5의 문법 및 어휘를 충분히 익히면 part 6 문제들은 쉽게 풀 수 있었다. 권보경 샘이 풀어주시는 part 5의 문법 강의는 족집게다. 원하는 점수에 맞게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다. 본인이 목표하는 점수가 800점 정도라면 문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한 적이 없어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 권보경 샘이 매번 직접 토익 시험을 보신 경험치와 그 동안 토익 강의를 하며 쌓아오신 경험치를 합쳐서 토익에서 자주 나오는 문법 요소들을 집어주신다. 열심히 필기하고 공부하면 문법에서 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문법에 자신감도 있었고, 문법을 푸는 데에 있어서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내 입장에서는 초강추토익 700보장반 교재에 문법 문제를 많이 넣어주셔서 문제 푸는 연습을 통해 시간을 줄이거나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 때 잘(?) 찍을 수 있게 됐다. 영어 공부할 때 항상 문제점으로 꼽히는 것은 어휘였다. 나는 어휘가 평소에도 부족했고, 군대 때문에 알고 있었던 단어마저 가물가물해진 상태였다. 초강추토익700보장반은 외우는 단어량이 많은 수업은 아니지만 빈출 되는 단어와 꼭 알고 있어야하는 단어를 외우도록 단어 숙제와 단어 시험을 봤다. 단어 암기를 통해 part 5의 어휘 문제 뿐만 아니라 part 6와 7까지 커버가 가능하다. 사실 토익에 나오는 단어들은 반복적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어서 긴 지문을 해석해야하는 part 7도 단어 때문에 집중력이 흐려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었다. 수업에서 강사님이 이런 말씀을 해준 적이 있다. '우리는 영어의 모든 단어를 외울 수 없기에 단어는 최소한으로 외우고 커버 가능한 강의를 해줘야 한다.' part 7에서도 우리가 어떤 단어가 나올지 가늠하고 외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part 7에서 강의해주시는 각 지문 유형에 맞춰 접근하는 방법과 문제 푸는 방식을 충분히 익히고 연습한다면 part 7에서도 고득점이 가능하다.
본론이 길었지만 결론은 단 하나다.
인천부평 ybm토익학원을 택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고려해야 할 것은 하나다.
꼭 받아야하는 점수가 있다면 즉, 단기간에 점수를 뽑아내는 것이 목표라면 인천와이비엠토익학원을 선택하자. 대형학원에서 제공해주는 방법론 강의를 넘어설 수 있는 강의는 많지 않고 단기간 안에 영어 실력을 늘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초강추토익 700 보장반에서 권보경 샘이 강의해주시는 방법론을 충분히 익히고 연습하면 된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