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고등학교 졸업이후 영어를 배우고 싶었지만 직장다닌다는 핑계로 바쁘다는 핑계로 안하고 미뤄왔습니다.

남들 한번쯤은 쳐봤다던 토익을 30대가 다되어 가면서도 제대로 쳐보지도 못했고 고등학교 졸업이후 10년이 지나면서

그때 나름 알고 있던 영어 지식조차 가물가물 해져있는 상태였습니다.

다른 직장을 알아보던중 그 직장의 원서 자격 조건이 토익점수가 포함되어 있는걸 보고 부랴부랴 토익학원을 알아보던중

남동생이 YBM수업을 듣기도 하였고 추천을 해준터라 일단 학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학원을 들어갔을때 마침 수강신청 기간이기도 하였고, 직접 강의 하시는 선생님과의 1:1 상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말에 상담을 듣기 시작했죠, 김영은 선생님과의 첫만남이였습니다!

일단 되게 낯설고 학원이라는 분위기에 쫄아(?)있는 상태였는데 되게 반갑게 맞아주셨고 낯을 엄청 가리는 제가 선생님에게 제 목표점수와 이렇게 저렇게 하고싶고 이런방법 저런방법이 궁금하다는 둥 여태 혼자 알아보면서 궁금했던걸 줄줄 털어놓기 시작했습니다. 제 목표점수는 저에겐 정말 높고 힘든 점수지만 토익을 한번이라도 쳐본 사람에게는 목표점수라고 말하기 부끄러운 점수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선생님도 주5일 한달 수업 잘 따라오기만 한다면 그 목표점수보단 더 높은 점수 받을 수 있다며 강한 자신감을 표현하기도 하였죠, 전 첨엔 그냥 흔한 영업맨트(?)라고만 생각하고 상담이 끝난 후에도 긴가민가 했던 게 사실이였습니다. 그래서 차마 바로 수강신청을 할수 없었고 YBM시간표를 보며 여러 선생님들 소개프로필을 보면서 또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접수언니에게도 도움을 청하면서 추천선생님을 물어보기도 했었구요, 하지만 1:1 상담하면서 그 선생님이 자신있게 올려줄수 있다는 말이 자꾸 맴돌더라구요 그래서 더이상 지체할수 없어서 그냥 반신반의로 수강 등록을 했었습니다.



첫 개강날 강의실에서 쌤을 봤는데 알아봐 주시더라고요! 근 2주가 지났는데 말이죠, 그때 엄청 반갑기도 하였고 1:1상담 수많은 학생들을 했었을텐데도 기억해주시니 감사했었어요! 영어학원은 첨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는데 첫수업 듣고는 막막함이 50이였고 할수있겠다는 자신감이 50이였습니다. 물론 한달수업 들으면서 막막함은 줄어들었구요.



초급반을 들으면서 중급반 실전반에서 더 자세히 더 알려주는 지식이 궁금해 지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선생님의 초급반 강의는 10년이상 공부와 연이 멀었던 저에게 재미를 붙여주셨습니다. 7월 28일 토익 첫시험에 도전했던 저로써는 걱정이 너무 컸고 점수가 나올수있을지 정말 두렵고 걱정이 많았습니다. 시험 전날 특강에서 모의고사를 치고 점수를 봤는데 정말 저스스로 실망했습니다. 단어학습부족이 너무나도 티가나는 점수였던거죠, 정말 선생님이 하라는대로만 한다면 점수오르는건 문제없을꺼 같다는걸 마지막으로 느끼게 했던 특강수업이였습니다!ㅋㅋㅋㅋ..모든공부에 필수이고 성적오른법의 뻔한말이지만 단어매일매일 정해진양 외우고 그날 배운 내용으로 숙제풀고 스스로 체점하고 오답찾고 이걸 한명한명 케어해주시는걸 보고 내공이 엄청나게 쎈 쌤이라는걸 느꼈습니다. 수업시간에도 딱딱한 수업이 아니라 실생활에피소드로 연결해서 이해시켜주시고 문법도 하나하나 해석 다 해주시고 2시간 수업이 정시에 끝나는 법이 없을정도로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실려는 모습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선생님이 닦아놓은 길을 단어와 복습으로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 거였죠.




뭔가 선생님의 수업에서 자신감이 넘쳤고, 할수있을거 같다는 희망도 자꾸 심어주셨고, 주말 기출문제해온걸 보면서 한명한명에게 피드백을 해주시는걸 보고 정말 정말 감사했고 믿음직 스러웠습니다.

정규수업이 끝났지만 단어는 항상 보고 있구요, 이론을 까먹지 않을려고 매일매일 수업한거 다시 읽으려고 합니다.

유종의 미를 못거둔 저로썬 정말 선생님게 죄송스럽지만, 영어공부가 마냥 어렵고 토익시험이 마냥 어려운 시험이 아니라는걸 선생님 덕분에 알게되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쌤 아니였으면 전 이미 영어를 포기하고 또 똑같은 걱정과 근심을 갖고 헤메고 있었을 꺼에요..! 8월 중급반수업을 신청하고 싶었지만 좀더 완벽하게 단어를 외우고 초급반을 완벽하게 접수하고 난뒤에 중급반 신청 하려고 합니다! 단어꼬박꼬박 외우고 기초지식 완벽하게 틀 잡고 또 영은쌤 수업 찾을꺼니까 기다려주세요!!!!!!!!!

한달 수업 정말 감사했습니다.! 잊지못할꺼 같아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