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저는 끝장토익을 듣기 전에 토익 수업을 수강해본 적이 없었고 토익에 대한 베이스가 아예 없는 상태로 시험을 봐왔습니다. 항상 토익 시험에서 문제를 전부 읽고 해석해서 풀어서 시간이 부족해 마지막 몇 문제는 풀지 못하고 찍고 나오기도 했습니다. 단서를 제대로 캐치하는 법을 몰라서 함정 보기를 골라 많이 틀리기도 했습니다. 시간은 시간대로 쓰면서 정답은 고르지 못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정말 이때는 답이 없는 토익초짜였습니다....ㅠㅠ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끝장토익을 만나고나서 더 이상 시간이 부족한 일은 없다는 것, 문제를 느낌대로만 풀지 않고 왜 이게 정답이 되는지 알 수 있게 된 것, 시험에서 시간 관리를 하는 것 등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게 된 것이 끝장토익을 접한 후 크게 달라진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Part5에서는 빈칸의 앞과 뒤를 보는 것과 정답을 찾는 단서를 배우면서 예상시간인 10분보다 훨씬 더 빠르게 끝낼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Part7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져 고득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완소서 내에 있는 빈출 단어들과 암기법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수업을 듣다 보니까 저 혼자 숙제를 하거나 모의고사, 실제 시험에서 Part5를 풀 때, 진영쌤께서 수업하시는 것 처럼 전~명구, 수비pp같은 암기법도 혼자서 중얼거리면서 풀기도 합니다ㅋㅋㅋ

LC는 파트별, 문제 내 레퍼토리 별로 정리가 잘 된 완소서를 기본으로 빈출 단어와 표현들을 배워서 전보다 훨씬 잘 들을 수 있고, 오답을 지우는 실력도 늘게 되었습니다. 또, Part3와 Part4에서 문제 내에 필요한 표현에만 밑줄을 치면서 풀다보니 문제를 전부 해석하는 일도 없고, 다음 문제 시작 타이밍을 놓쳐서 한 번에 문제 두 세트나 날려버리는 불상사!도 이제는 없어졌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듣기 방송에서 단어들이 어떻게 발음이 되는지 알려주신 것도 문제를 푸는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수업 초창기에 풀었던 문제중에 단어의 발음들을 몰라서 틀렸던 문제들을 다시 한 번 들어봤는데 한 달 만에 눈에 띌 정도로 발음에 대한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Part1에서는 상황을 묘사하는 문장들이 정리 된 완소서가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장들이 사진으로도 나와있어서 문장을 보고 어떤 상황인지 대략적으로 떠올릴 수 있게 된 점도 좋았습니다.

Part2에서는 처음에 주어지는 문장에 따라 어떤 것이 정답이 될 수 없는지, 어떤 정답이 같이 자주 나오는지를 알 수 있어서 문제를 푸는데에 훨씬 수월했습니다.

Part3와 Part4에서는 첫 문장에서 힌트가 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된 후로 방송을 놓치고 시작하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문제 내 등장하는 레퍼토리마다 정리된 단어들과 패러프레이징 되는 단어들, 같이 사용되는 단어들을 배우면서 듣기 방송에 나온 단어가 보기에서 어떻게 바뀌더라도 쉽게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또, 의도파악 문제가 정말 어려웠는데 소희쌤의 마소법을 알고나서 정답을 찾아가는 것이 아닌 오답을 지우는 것임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매일 아침마다 쪽지시험과 단어시험이 제게는 굉장히 큰 도움이었습니다. 먼저 단어시험으로 지난 수업에서 배웠던 단어, 표현, 문법 등을 복습할 수 있었고, 쪽지시험으로는 문제를 풀고 수업을 들음으로써 '내가 이 문법에서는 이 부분에 취약하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됐던 것 처럼 전~명구와 수비pp 등 암기법이 문제를 풀 때 정말 효과적이었습니다. 문법을 그냥 통채로 외우려면 분량이 너무 많아 과부하가 올 것 같은데 이렇게 외우다보니 유치할 순 있지만 재미도 있고 더 잘 외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Part5는 빈 칸 앞과 뒤를 보면서 빈 칸의 품사를 알아내는 것, 문법사항별로 빈출 단어가 정리된 완소서 등 많은 것들이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었지만 문장 해부하는 방법이 정말로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습니다. 그 동안 문제를 해석에 의존해서 풀어왔는데 문장 구조를 보는 눈이 없어서 이마저도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런데 진영쌤의 문장해부 수업을 듣고 난 후로는 문장구조가 쉽게 파악이 되었고, 정답을 찾는 시간도 줄면서 정답률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Part7에서는 패러프레이징 되는 단어들을 진영쌤께서 꼼꼼하게 정리해주신 덕분에 지문과 문제에 다른 단어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정답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또 매일 숙제로 풀었던 문제들을 투표해서 내가 어떤 문제를 틀렸고 어떤 문제가 오답률이 높은지 볼 수 있는 것, 그리고 학원에 와서 오답률이 높은 문제 위주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다음번에 문제를 풀 때 오답을 피해갈 수 있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1. 매일 진행되는 숙제와 꼼꼼한 검사가 좋았습니다. 숙제가 있어도 잘 하지 않게 될 수 있지만, 저는 도장을 받기 위해서 꾸준히 해왔던 것 같습니다!ㅋㅋㅋ 하루하루 채워지는 도장 보면서 오늘 저녁에도 열심히 숙제 해야지! 라는 생각도 하게 됐습니다.

2. 매 주 금요일마다 시행되는 모의고사와 토요특강이 시험 분위기에 적응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시험에 가장 유사한 환경에서 제 실력을 테스트 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당일 저녁에 올라오는 등수를 확인하고 더 높은 성적의 수강생분들을 보면서 동기부여가 되고 자극이 되었던 것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3. 부득이한 사정으로 학원에 오지 못 한 수강생분들을 위해 수업영상이 업로드 되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업에 출석을 했음에도 가끔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은 수업영상을 보면서 다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4. 주 3회의 스터디가 있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 수업 교재와는 별도로 스터디 교재를 이용하면서 더 많은 문제를 접할 수 있었고, 수업 후에 비어있는 시간을 활용해 공부를 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스터디 조원분들과 문제에 대한 토의를 하면서 아는 것은 확실하게 알고 모르는 것은 배울 수 있었고, 조교님께 질문을 하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5. 칠판에 선생님께서 직접 판서를 하시지 않고 스크린을 통해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수업에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그로 인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 단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셔서 단어 암기와 단어의 사용에 대해서도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한 달 동안 많은 것들을 알려주시고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쌤들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완소서와 문제집 보고 수업 열심히 들으면서 토익 실력이 크게 늘게 된 것 같아서 진짜진짜 행복해요♡♡ 8월 8일! 성적 나오자마자 바로 좋은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달 동안 정말 감사했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