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요번 방학에는 정말로 토익과 작별하기 위해 강의을 찾던 중 전국실전 1위 타이틀이 눈에 딱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저의 실력은 실전반을
듣기에는 부족한 점수였지만 600 700 학생들도 따라갈 수 있다는 깨알같은 멘트도 확인하고 과감하게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저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 주신 선생님께 먼저 감사하고 파워토익을 수강 후 솔직하게 느낀점을 3가지로 압축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엄청난 강의력과 미친관리력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연어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휘가 단순히 암기가 아니라 어느정도의 단어의 활용법을 알게 되어 더욱 더 기억이 잘 남고 입밖으로 몇번 말하니 금새 까먹지도 않고 많은 도움이 되었고 7월 토익시험에서도 말씀하신 연어들의 밭이라고 할 수 있었고 적중률 마저 엄청나서 강의력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또한 미친관리력이라고 하였을 때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었는데 카톡등으로 숙제를 인증하고 다시 또 숙제가 나가고 그것을 또 다시 검사하시고 게다가 매일매일 짜주시는 숙제스케줄 및 단어량 너무 체계적이고 정확한 분량을 제시해주니 학생입장에서 믿고 따라가기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RC푸는 속도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파트5,6를 가르켜주신대로 빈칸 앞뒤, 힌트는 문장 양끝등의 훈련을 반복하니 토익출제자가 빈칸을 어떠한 로직으로 내는지 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까지 항상 문장을 다 읽고 풀어서 시간이 많이 걸렸다면 이제 빈칸의 앞뒤를 통해 문법의구조 등으로 잡아푸니 훨씬 수월하였고 시간도 비약적으로 빨라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파트7도 요약읽기 등을 통해
전체적인 지문을 요약하여 읽고 이를 통해 문제를 접근하시는 방식을 또한 연습하니 독해 실력도 점점 향상되고 정답률도 올라감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LC 분배 및 '포커스 노트' 입니다. 선생님께서 LC는 양치기로 승부하지말라고 항상 강조하십니다. 그래서 매일 나가는 진도와 숙제등으로 효율적으로 LC를 분배해주셔서 꾸준함인 생명인 점을 다시 강조해주십니다. 처음에는 LC분량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수업을 들을 수록 LC 파트별 패러프레이징 및 오답하는 방법등을 잘 알려 주시니 이 점을 믿고 효율적으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중에서 파트2 포커스노트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트2를 항상 취약파트라고 생각해왔었는데 포커스 노트로 오답소거 연습및 질문추론 연습을 계속 하였더니 처음에는 오히려 더 많이 틀리는 듯 느껴졌지만 점점 가며 이 방법이 익숙해지니 정답은 정답대로 오답은 오답대로 소거가 잘되다 보니 눈에 띄게 좋아진 파트2를 확인할 수 있었고 7월 성적이 아직 나오기전에 수강후기를 작성하지만 정말 기대가 되는 시험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3가지 점을 미루어 보았을때 토익이 아직 저처럼 초보자이지만 따라갈 열정만 있다면 충분히 파워토익을 수강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 같고 파워토익은 열심히 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고 저처럼 방학때 토익을 마무리 하러 오는 예비수강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참고가 되는 글이 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