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 두남자 토익 !! LC 수업의 장점은 ?
일단 저는 회사에 재직하고 있는 회사원입니다. 처음 토익학원을 다닐때는 오랜만의 학원과 공부라 설레기도 했고 두렵기도 했습니다. 앉아서 누군가의 수업을 듣는다는게 가끔하는 세미나를 빼면 잘 없는 일 입니다. 그래서 잘 들을 수 있을지 집중할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다른 생각에 잠길때 쯤 선생님이 중간중간 해주시는 삶의 팁? 이라고 해야하나 참고 문헌과 직접 경험해보고 느끼는 점에 대해 어떻게 조치하면 좋을지에 대한 인생 조언덕분에 다시 집중하게 되었고 또 다시 수업에 집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별거 아니거 같아도 저는 크게 다가 왔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재미가 없으면 일단 수업시간이 다가왔을때 ‘아 학원가야해’ ‘수업 들어야하네’ ‘쉬고싶다’ ‘한잔하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들었을수도 있지만 너무 재밌는 수업방식 덕분에 수업가는 시간이 늘 설레었습니다. 그냥 툭 남이 발성하는 소리나 기계음을 트는것이 아니라 직접 선생님께서 녹음하시고 들려주는 것이 더욱 재밋고 기억에 남았습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해주시는지 알아서 더욱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앞서게 되었습니다. 또한 단어 시험을 볼때도 여느 학원처럼 단어시험이 프린트된 핸드아웃을 나눠주고 답을 불러 채점을 하는 것이 아닌 직접 단어를 불러주시고 채점을 함으로써 내가 잘못 발음을 알고 있거나 모르는 발음에 대해 한번더 되짚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클라스노트라는 단어장에 있는 단어 몇가지 또한 직접 녹음하시고 음원을 올려 주셨는데 그게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어를 따로 보고 쓰고 외울시간이 없을땐 평소 자투리시간(출근시간 대중교통에서, 식사시간, 퇴근시간 대중교통에서, 잠자기전 누워서)에 그냥 들었습니다. 그랬더니 어느새 아는 단어가 늘어있었습니다. 또한 매일 과제 검사를 할때 그냥 지나가는것이 아닌 제가 부족한 부분을 짚어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를 알려주셨고 ‘화이팅 (ง •̀_•́)ง!’하며 응원해주셨습니다. 그 응원이 작은 말이지만 더욱더 힘을 내게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수업은 말 할것도 없습니다. 답을 부르는 단어, 유사단어, 대체불가능단어 등 꼼꼼하게 가르쳐주신 덕분에 많은 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LC 선생님의 패션센스와 재밌는 입담 덕분에 즐거운 한달이 되었습니다^^ 훈남 LC선생님과 화이팅 (ง •̀_•́)ง~~~!!
 
2.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 두남자 토익 !! RC 수업의 장점은 ?
일단 선생님이 너무 웃기세요 음 LC선생님과 다른 웃음 포인트입니다. LC 선생님은 여러가지 주제를 얘기로 재미있었다면 RC 선생님은 그 수업 억양과 리듬으로 재밌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콧소리나 삑사리같은 억양이 나중에 귀에서 맴돕니다. 에프털 아이엔쥥~ 비폴 아이엔쥥~ 메킵퐈~ 아아아아아~이렇게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리듬으로 수업을 해주셔서 더 기억에 잘 남았습니다. 평소에 그냥 콧노래를 부를 정도니까 ..^^; 직장 동료를이 이상하게 봅니다.
또한 수업 영상을 매일매일 카페나 유튜브에 올려주셔서 가끔 놓쳤던 부분이나 애매한 부분을 더 짚고 넘어 갈 수 있었고 카톡방도 만들어서 모르는 부분은 질문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에 엘씨 부분에 두분이 겹치는 점(수업이 재밌기 때문에 수업을 올 때 설레인다거나 응원해 주시는점)이 많아서 좀 짧아졌습니다. 그리고 다른 RC강의와 다르게 선생님만의 팁이 있는데 그게 또 엄청난거 같습니다. 쉽게 쉽게 귀에 쏙쏙 이해 쏙쏙! 제가 예전에 약 2년 반 전에도 토익 점수가 있었으나 LC로 점수를 높이기 급급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수강 덕분에 알씨도 잠수를 높여서 기존 만료된 점수보다 더 높은 점수를 기대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무척 훈남이세요^^; 후후 눈정화도 함께 합시다.
 
3.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
두분의 장점 자체가 수업을 들어야하는 이유입니다. 일단 재미없고 지루한거 못하시는 분(너무 재밌습니다), 수업시간에 회식 야근으로 못들어와서 수업 못 따라가시는분(유튜브나 카페에 동영상 업로드를 해주십니다), 기억력이 안좋아서 그냥 글을 보는 걸로 안외워지시는 분(리듬으로 알려주세요^^기억에 남을 수 밖에..)이 수업을 들으시길 추천합니다.
또 저는 잘 이용을 못 했지만 RC방, LC방, 오픈채팅방, 토만세방 이렇게 카카오톡 4개의 방이 있습니다. 공부하다 모르시는 분은 물어보시고 소통을 바로바로 할 수 있으니까 그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모르는거 다음날이나 주 삼일반은 오래 기다렸다가 물어보면 답답하지않습니까! 또 오픈채팅방은 공부외의 맛집이나 좋은 정보등도 같이 공유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른 두남자 토익을 듣는 분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방입니다. 조교님들과 두 선생님들 모두 들어 와있어서 같이 의지를 북돋아주고 토익고사장 추천이나 식사장소를 같이 공유할 수 있어서 같이 공부하는 느낌으로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두남자토익에 스터디 그룹도 있는데 저는 회사 생활로 참여하지 못했지만 선생님들이 항상 챙겨주시는걸 보고 도움이 많이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유있는 분들은 채팅방과 스터디를 잘 이용해서 10000배 효과를 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혼자 공부하면 1달이 2달이 되고 2달이 3달이 되고 그렇게 질질 끌지말고 두남자 토익에 등록해서 토익 완전 정복해봅시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