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2월 졸업 예정자이지만 기준에 토익 성적을 아직 충족하지 못해 이번 방학 안에 무조건 점수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저번 겨울방학 때는 독학을 했으나 혼자 공부하려니 시간적인 압박감이 없어 진도 빼는 것이 힘들더라구요. 결국 3월에 본 첫 토익 시험은 생각보다 점수가 낮게 나와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더이상 시간이 없다는 조급함이 들어 이번 여름 방학 때는 학원 수강을 선택했습니다. 영어 공부는 고등학생 때 부터 싫어하여 대학에 와서는 거의 놓다시피 4년을 보낸 상태라 문법 기초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니 공부하기도 싫어지고 덕분에 제 rc 점수는 lc보다 약 150점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lc 수업의 최대의 장점은 질 좋은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일단 부교재가 너무너무 좋아요. 한 문제도 놓치기 아쉬울 정도이고 풀다보면 점점 자신감이 생겨 실제 7월 시험에서도 문제 풀 때 한결 여유로워진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rc 수업은 너무 풀기 싫었던 파트5를 많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문제 풀기 싫어서 학원에 가고 싶지 않았던 적도 많았는데...ㅎㅎ 이겨내고 나가다 보니 단어 암기도 하게 되고 그나마 rc에 대한 극심한 거부감은 많이 해소된 것 같습니다. 문법 기초가 거의 없는 제가 듣기엔 문법 수업은 좀 어렵게 느껴져서 이것은 좀 아쉽습니다.

대형 어학원이라 선생님들이 학생 개개인에 대해 관심이 별로 없고 기계식 수업일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다녀보니 완전 달랐습니다. 선생님들께서 너무나 큰 애정을 가지고 관심있게 상담도 해 주시고 뭐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모습이 정말 인상깊네요.

학원 전체적으로 면학 분위기도 잘 구성되어 있어서 토익 공부 하실 분들은 수강을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독학 하시던 분들도 한번 쯤은 학원 다녀봐도 자극이 되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