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잊을 수 없는 강의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수능 영어 이후로 처음으로 토익 공부를 시작하였고 문제 푸는 요령과 어떤 파트가 있는지조차 모르고 서점에서 단어책만 사서 단어만 무식하게 외웠습니다.. :) 단어를 외운다고 해도 문법과 문제푸는 방식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이번 방학엔 드디어 토익을 공부해보자고 마음을 먹고 와이비엠에서도 수강후기가 좋다는, 또 쌤들이 저에게 좋은 느낌을 주셔서 끝장토익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ㅎㅎ 토익공부란 무엇인지 알게되었고 영알못인 저를 스스로 공부하게 만들어주셨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단순한 듣고 문제푸는 요령만이 아닌, 문제의 시작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섬세하게 알려주셔서 기억에 남습니다. 자꾸 팁을 주시니까 옆에 꼭 붙어서 더 배우고 싶다는 생각밖에 안든 소희쌤이에요!!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진영쌤만의 암기 비법으로 반복적으로 말하며 외우다보니 어느새 문제풀다보면 진영쌤 목소리가 귀에 들립니다ㅎㅎ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혼자서도 생생한 진영쌤의 목소리를 기억하며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많은 좋은점들이 있지만 구체적으로 나누어진 카페운영 시스템과 학생들과의 카카오톡 오픈채팅 소통방식, 수업시간 도장을 받으며 뿌듯함을 느끼게 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3시간이라는 시간이 집중이 깨지지 않은 상태로 훌훌 지나가버리는 뿌듯한 시간이였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진영쌤, 소희쌤 !! 저는 항상 수업시간에 쌤들의 수업에 집중하며 열심히 필기하고 들었던 묵묵한 학생입니다!^-^ 바쁜 스케줄로 8월에는 수강을 못하여 굉장히 아쉽고 처음엔 제가 이런거로 아쉬울줄은 생각도 못했답니당...ㅠㅠ 하지만 겨울이 오면 끝장토익을 다시 찾아올 것 같아요! 더 배우고싶기도 하고 쌤들이 보고싶을것같아서요ㅎㅎㅎ 항상 좋은 강의 열정적인 모습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8월 25일에 토익시험 보고 연락드리겠습니당♡♡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