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Turning Point" 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을 한번도 공부한적이 없고 모의토익시험조차도 본적이 없는 토익노베이스 상태였습니다.
올해 대학입학한 새내기라 영어공부를 아예 안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열심히 한것도 아니었습니다.
보통 대다수가 그렇듯이 어렸을때부터 문법만 열심히 해서 문법에 관해서 명칭은 잘 알지만, 문법문제에 배웠던 지식들을 잘 풀어내지 못하고 어설픈 영어지식만 쌓여있었어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토익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강남, 종로, 신촌 등의 지역에 있는 모든 브랜드의 학원에서 하는 수업들을 전부 찾아보고 강의정보, 교재정보, 수강후기를 비교해가며 최종선택을 한게 바로 "끝장토익"이었습니다.
최종선택을 한 가장 큰 이유는 수업동영상을 매일 업로드 해준다는 점과 강사님께서 직접 제작하신 교재로 수업을 하신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토익 노베이스에서 시작하기때문에 수업에 잘 따라가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기에 수업동영상을 올려주신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필기 놓친부분이 있으면 바로 채울 수 있었어요.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시작은 열심히 하지만 살짝 뒷심이 부족한 저에게 꼬박꼬박 숙제 검사 해주시고, 단어시험 체크도 해주시는 부분이 저에게 끝까지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남들은 LC에서 점수를 많이 딴다는데 저는 고등학교때부터 항상 듣기가 제 발목을 잡았어요. 근데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문제도 그냥 푸는게 아니라 문제마다 푸는 방법이 따로 있다는걸 깨닫고 선생님께서 완소서에 체크해주신 부분들을 외웠더니 처음 시작 했을 때 보다 귀가 트이고 좀 들린다는 느낌이 드니까 LC가 재밌어졌어요!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진영쌤 강의를 듣고 중간중간 비어져있던 빈칸들을 채워나가는 느낌이었어요. 대충은 알지만 정확히는 알지 못했던 문법들을 쉽고 재미있게 외울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계속 귀에서 멤돌아요. 그래서 저절로 외워지게 돼요! 선생님 말씀이 조금 빨라질 때도 있지만 발음이 아주 뚜렷하셔서 단어 하나하나 다 들리는게 정말 신기해요ㅎㅎ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끝장토익의 많은 장점들 중에서 수업동영상을 올려주시는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사를 매주 볼 수 있는 부분이 좋았어요. 처음에는 아는게 없으니 대부분 찍었는데 수업이 진행 될 때 마다 실력이 느는게 느껴졌어요! 배웠던 문제 유형들을 실전처럼 연습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시는게 저에게도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좋은 수업 해주셨으니 저도 좋은 점수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해용♡♡───────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