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HSK는 역시 채원쌤과 현정쌤의 ALL KILL HSK!

올킬 HSK 4급

저는 그냥 중국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었습니다.

중국에 대해 조금 더 알기위해 중국어를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지난 겨울에 김알음 선생님과 주소여 선생님께서 강의 하시는 한중합동강의를 여기 신촌 YBM에서 수강했습니다.

이 수업은 재밌고 중국어에 대해 흥미를 더 많이 붙이게 만드는 강의이고 정말 좋았고 다른 강의도 더 듣고 싶었지만
저는 제 전공공부를 위해 다시 학교공부에 집중해야 해 배우고 싶은 마음을 접고 학교 공부를 하러 가게 되었습니다.

종강을 하고 저는 휴학을 하게 되었고 다시 중국어가 생각나 신촌 YBM을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막상 하려고 하니 ‘눈에도 보이고 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HSK를 신청하자’ 라는 생각이 들어 찾아보았더니 바로 여기 채원쌤과 현정쌤의 HSK 4급 강의가 있었습니다.

지난 겨울 한중합동수업이후 전 거의 중국어를 배우지도 않고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실 4급을 이 실력에 한달만에 끝내는 것은 무리였습니다.

그러나 선생님들과 상담을 하고 주신 답은 ‘단어를 어느정도 외울때까지는 힘드니 그거만 지나고 수업만 잘 따라오면 괜찮다’ 였습니다.
저는 그 말에 의심하지 않고 그냥 선생님들만 믿었습니다.

2주동안은 진짜 선생님께서 말하신 대로 조금 힘들었습니다. (사실 좀 많이)
선생님께서 내주신 과제 다 하고 단어도외우고 하니 시간은 금방 지나갔고 2주후가 되었습니다.

문제 전혀 읽지도 못하고 어순도 모르고 진짜 아무것도 못하던 제가 문제를 읽을 수 있고 웬만한 4급 준비하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저도 제 실력향상에 놀랐고 진짜 따라만 하면 된다는 선생님들의 말씀의 뜻을 깨달았습니다.

그렇게 1달이 되어 모의고사를 봤고 제가 단어가 완벽히 완성된 상태는 아니었고 IBT를 처음봐서 좀 적응이 덜 됐긴 했지만,
모의고사 성적 우수자까지 되어서 너무 놀랐고 저의 이렇게 향상된 모습에 너무 행복했습니다.

제가 이 성적이 나오고 든 생각은 바로 처음에 조언을 해주시고 저를 이끌어주시고 가르쳐주신 선생님들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이 열심히 노력했기 때문에 된거잖아"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저에게 조언해주시고 제 질문 매일같이 답변해주시고 수업 끝나고도 매일 30분에서 1시간씩 더 스터디 봐주시는 선생님들이 없었으면 절대 혼자서는 이렇게 될 수 없었을 겁니다.

저는 이렇게 4급 수업을 들으며 중국어에 흥미가 더해져서 중국쪽으로 교환학생을 갈 생각을 하게 되었고
5급을 준비할 생각을 해서 다음달에는 5급수업을 들을 생각입니다.

채원쌤이 없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5급도 충분히 현정쌤과 함께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저에게 많은 도움을 준
채원쌤과 현정쌤의 올킬 HSK 완전 강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