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7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2주반 토스 수업을 수강한 곽희영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토스를 혼자서 준비해볼까 하다가 말하기 시험은 처음이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 지 갈피도 못잡겠고 스스로 꾸준히 동기를 부여할 자신이 없어서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토스에 여러 유명하신 선생님들 많지만 그 중에서도 오랜시간동안 명성을 유지하고 계시고 학생들 위해서 제공해주시는 서비스가 많은 것 같아서 임한빈 선생님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결과는 보시다시피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1. 수업
2주반은 사실상 10일동안 진행되는 수업이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렇게 단기간에 모든 파트를 꼼꼼히 커버할 수 있는걸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파트의 핵심내용을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다루시기 때문에 10일완성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또한 한시간 반의 수업시간동안 지루할 틈 없이 재밌게 수업을 이끌어 주십니다. ㅋㅋㅋ 공부가 재밌어야 학습능률이 오른다고 생각하는 저는 이부분도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 교재/핸드아웃/임한빈닷컴
교재랑 핸드아웃 선생님이 다 만드셨다고 들었습니다. 한 문제 한 문제 어떻게 대답하면 좋을지 밑에 세세하게 설명 써놓으신 것 보고 혼자 공부하는 시간에도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혼자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 모의고사 동영상도 준비해주셨고 임한빈닷컴에는 파트별 추가문제, 실전모의고사 10회 풀어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신 것 유용하게 잘 이용하였습니다. 게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현장 강의에 참여할 수 없던 날이 하루 있었는데 그런 학생들을 위해 매일매일 그날의 수업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려주셔서 수업내용을 놓치는 일도 없었습니다.

3. 고사장수업
이 수업이 임한빈쌤 강의 선택에 영향을 한 70% 미쳤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사장수업을 하고서 내가 정말 잘 선택했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사장 분위기를 한번이라도 경험해보고 보는 시험과 그렇지 않은 시험의 결과는 확실히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7000원 내고 유료로 체험하지 마시고 수업에 포함된 고사장수업으로 미리 분위기도 경험해보고 연습과 실전은 정말 다르구나를 직접 느끼시고 학습에 동기를 부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 특강
제가 첫 시험에 180점을 취득할 수 있던 이유라고 100%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시험보기 직전에 추가로 해주시는 특강인데 이 날 선생님이 파트5에 이런 어려운 문제도 가끔 나오더라 라고 짚어주시고 이 때 적용해야할 답안(10일간의 수업동안 계속 연습했던 빈출 유형들 답안 중 하나)을 슥 말씀해주셨었는데 그게!!! 이 날 시험에!! 나와서 속으로 유레카를 외치고 준비시간동안 술술술 준비했던 기억이 납니다. 특강을 듣지 않았다면 정말 뭐라고 대답해야할지 몰랐을 문제였습니다...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파트5 준비시간이 유난히 굉장히 조용했었습니다.


고사장에서 수업을 해봤지만 아무래도 실제 시험날에 떨리는 마음은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고사장을 한번이라도 경험하지 못하고 시험날 고사장을 처음 경험했다면 얼마나 더 떨렸을 지 가늠이 안됩니다. 긴장한 나머지 파트4의 7번문제를 제대로 못듣고 9번문제에서 엉뚱한 내용을 읽은 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180점을 받았습니다. 그 부분에서 실수만 안했더라면 레벨8까지도 노려볼 수 있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어쨌든 첫 시험에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건 임한빈 선생님 덕분이었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