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역시 아이엘츠는 이현건쌤 !! 5.5 점수보장반 한달만에 overall 6.5 달성했어요

★YBM전국1위★ IELTS스쿨 5.5점수보장반 [이현건]

저는 직장에 다니다가 갑자기 유학 준비를 하게되어 7월까지 급하게 overall 6.5 에 each 5.5가 필요했던 학생입니다!
이전까지는 일하면서 인강을 보며 독학으로 아이엘츠를 공부했으나 쉽지 않았어요.. 영어를 좋아하고 꾸준히 하긴 했지만 공인 인증시험을 본 적은 단 한번도 없어서 걱정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6월달 5.5 점수 보장반에 등록을 했고, 점수를 못 받으면 학교 입학을 미뤄야 하는 상황이라 선생님께 따로 뭘 더 해야하는지 여쭤보기도 했었어요. 쌤은 수업만 열심히 잘 따라와도 할 수 있다고 해주셨고, 저는 맨 앞에 앉아서 진짜 한달간 학원-집 만을 오가며 아이엘츠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ㅎㅎㅎ 결국 한 달만에 본 시험에 L 8.0/ R 6.5 / W 6.0 / S 6.0 으로 overall 6.5 달성했어요!

우선 리스닝은 제일 자신있는 과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엘츠 리스닝이 쉽지 않아서 그런지 풀 때마다 한 섹션당 2-3개씩은 틀렸어요. 평균 올리는 과목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렇지 않아서 수업을 더 열심히 들었어요! 그리고 수업 때마다 정리해주신 유의어를 신경써서 듣기 시작했어요. 결국 시험에서 8.0을 받았어요 :)

리딩은 제가 주제를 타는 편이라 어떤 지문은 아예 손도 댈 수 없을 만큼 힘들었어요.. 제일 어려워하던 유형은 T/F/NG 이었고, FALSE와 NOT GIVEN 을 구분하는게 헷갈리고 쉽지 않더라구요... 근데 쌤이 설명해주신 방법은 진짜 머리에 쏙쏙 들어와서 그 다음부터는 쉽게 쓸 수 있었어요! 빈칸 주관식 문제는 유의어면 찾으면 제일 쉽게 풀 수 있고 시간 단축할 수 있는 문제더라구요.. 리딩이나 리스닝은 항상 유의어를 강조하셨고, 외우라고 하셨는데 (솔직히 말 안들어서 맨날 혼났지만...) 쌤이 계속해서 강조하시고 알려주시니 자연스레 머릿속에 들어갔어요 ㅎㅎ 세 개의 지문을 푸는데 60분이란 시간이 긴 시간도 아니고, 처음에는 한 지문당 30분씩 붙잡고 풀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운대로 정답이 나올만한 부분을 찾아서 풀다보니 시간이 많이 단축되어, 시험때는 시간이 오히려 남았어요! 평소보단 못 나오기는 했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라이팅은 진짜 제가 제일 걱정이 많았던 과목이었어요 ㅠㅠ TASK 1이나 2 둘 다 전에 접해본 적 없던 글쓰기 방법이었고, 네이버 사전에 의존하여 글을 작성하던 저는... 선생님 수업 덕에 사소하지만 크게 바뀌었어요! 매번 써가는만큼 첨삭도 무제한으로 해주셔서 자꾸 반복하는 부분은 실수도 덜하게 되었어요~ TASK1은 그래프 분석이라 그래도 덜 어려웠는데, TASK2는 서론부터 내 아이디어, 결론까지 쓰는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더라구요.. 수업시간에 알려주신 템플릿은 열심히 외웠고, 관건은 제 아이디어를 내는 것과 그걸 잘 풀어 쓰는 것이었어요. 쉬운 주제가 나와도 제 아이디어가 부족하거나 정리가 되지 않아서 정말 어렵더라구요.. 근데 수업 시간에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다보니, 비슷한 방향으로 아이디어를 잡아서 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시험때 처음 보는 주제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전에 브레인스토밍했던 부분을 응용하여 아이디어를 금방 생각해낼 수 있었어요 :) 근데 문제는 템플릿만 믿고 제 의견을 너무 적게 썼고, 글자수가 부족했어요... 게다가 시간이 부족했던 저는 결론을 마무리짓지 못하고 제출해야했답니다. 5.5을 넘을 수 있을지 가장 염려했던 과목이에요. 그래도 안전하게 6.0을 받았고, 라이팅은 진짜 전적으로 이현건 쌤 덕분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ㅠㅠ !!!!

마지막으로 스피킹 또한 아이디어 부족으로 두번째로 어려웠던 과목이에요.. 처음에는 PART1 6문항 적는 숙제 하는데만도 30분-1시간씩 걸렸답니다. 그리고 자꾸 달달 외우려고만 하다보니 말이 더 안 나왔어요 ㅠㅠ 쌤은 저녁 시간 나실 때마다 저희 스피킹을 2명씩 봐주셨고, 외우는 것보다 그냥 생각나는 대로 하려고 하다보니 더 수월했어요! 문법도 그때그때 수정해주셔서 신경써서 말하다보니 문법도 덜 틀리게 되었구요. 라이팅에서의 아이디어들이 PART3에서 도움 될 때도 많더라구요 ㅎㅎ 고급스럽고,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알려주셔서 그냥 생각나는 쉬운 단어들로만 문장을 구성하던 제게 더욱 더 도움이 되었답니다 !!!

마지막으로 한달간 힘들 각오하고 공부 시작했는데, 수업이 진짜 너무 재밌어서 힘든 것보다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게 최고의 장점이었어요! 중간 중간 던지시는 개그와.. 말투 등등 진짜 너무 웃겨서 시간이 가는줄도 모르게 4시간이 흐르더라구요 ㅠㅠ 이렇게 재밌게 수업 들은건 처음인 것 같아요.. 물론 수업도 굉장히 알차고 가끔 절 놀리시긴 했지만 병주고 약도 주시는 스타일이라 미안하다며 간식도 주시고... 아이엘츠 한 방에 끝내서 너무 기쁜데 쌤 개그를 이제 못봐서 조금 슬프기도 하네요 ㅎㅎㅎㅎ 같이 수업 듣던 학생분들도 너무 좋았구요 전체적으로 다 너무 만족스러웠던 수업입니다! 제일 감동이었던 건 개개인 한명 한명 모두 소홀히 하시지 않고, 이 학생이 잘 하는 것과 부족한 것 등을 모두 너무 잘 파악하고 계신 거였어요 ㅠㅠ
진짜 훌륭하시고 키도 크고 피부도 하얗고 멋진 선생님이시랍니다 …ㅎㅎ :)) 강력 추천해드려요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