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JPT 두달만에 890점 받았습니다!

오! 조사마 キセキ JPT 740 (중급실전)

일단 제 상황은 10년전에 일본 어학연수 1년후 JLPT랑 JPT 한창 열심히공부했을때 그때 최고점이 715점쯤이었습니다(그때는 진짜 열심히 공부했었어요ㅜ)
그후 다시 이직을위해 JPT650점이상이 필요한 상황이 생겼고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었었는데 공부를 안하더라구요ㅡㅡ.,ㅡ
그래서 JPT시험주최사인 YBM 종로 오!조사마 キせキJPT740반(중급실전) 수강하게됐습니다.

저는 2시반부터 5시20분까지 약3시간수업을 다 들었고 일단 강사님이 첫시간부터 기초문법을 확실히 잡아주십니다.
아시다시피 JPT의 범위는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어리석게 이 기초문법을 쉽게보며 무시했는데 제가 은근히 헷갈려하고 정확히 몰랐던것도 많더군요 또한 이것들이 문제로 나오더라구요(JPT는 토익과마찬가지로 시간싸움인데 기초문법이 헷갈리거나 애매하게 알고 있으면 오문정정 부분이 수월하게 안풀리더라구요. 그래서 그 중요한 시간을 잡아먹어 끝내 다 풀어보지도 못하는...ㅠ))
그래서 일본어 공부하시고 손놓고계신데 점수 필요하신분들도 정말 많은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강사님이 뉴스 기사를 숙제로 주시고 수업시간에 같이 읽고 해석하는데 여기서의 단어와 그 표현들이 보석입니다.
먼저 숙제해오고 수업시간에 같이 해석하고 반복해서 읽음으로써 더 쉽게 외워지고 기사에서의 단어도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시험에서 독해부문 해석할때도 큰 도움이됩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시험처럼 보는 모의고사가 정말 많은 도움이됐습니다.
저처럼 2시반부터 5시20분까지 수업을 다 들으시면 한달에 거의 2번모의고사를 봅니다.
2번 적다고생각하시지요??
집에서 2번이라도 모의고사푸는게 쉽다고 생각하지않습니다.
또한 모의고사본후 청해1번부터 200번까지 본인이 먼저 숙져로 오답과 해석을 해보고 수업시간에 200번까지 하나하나 같이 풀면서 설명해주십니다.
キせキ노트라는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반복적으로 보면서 공부하셔도 도움이되구요.
바로 이 문제푸는것보다 도대체 왜 틀렸는지 이해하고 정리해주는 과정과 더불어 실전감각을 살릴수있었기에 강사님의 수업에서 가장 좋았습니다.

청해부분은 소홀히하는경우도있는데 강사님이 평소 단어,문법 프린트를 틈틈히 주시니 학원절대 빠지마시고 프린트주신거 틈틈히 계속 보셔도 도움 많이 됩니다.
청해도 모의고사풀면서 실전감각은물론 피드백으로 표현등도 쉽게 알 수있습니다.

그래서 いよいよ JPT 4월21일 시험 890점 받을수있었습니다!
강사님 수업시간에 모의고사풀때 꼭 시간안에 빠르게 푸는 노력을 하셔야할꺼같습니다 아까 말씀드리다시피 진짜 시간과 더불어 센스(?!)싸움인거같아요
누군가에게는 쉬운점수라 생각할수도있고 예전보다 쉬워졌다는 얘기도 들리나 개인적으로 그리 만만한 시험은 아니라고생각합나다!

강사님 수업에 집중하며 (기초문법 알려주신다고 쉽다고 무시 절대금지! 만만하게보다가 많이 틀리더라구요. 제 경험담ㅠ) 뉴스기사 주시는거 숙제 꼼꼼히, 주시는프린트 틈틈히 보시고 모의고사 풀고 틀린거 정확하고 꼼꼼히 피드백하고 시간되시면 일본 드라마나 예능 보시면 목표점수 가능할꺼라밉습니다!


강사님 수업 강추입니다!
JPT 주최사인 YBM학원이라 더 매리트가 있는거같습니다.
강사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JPT공부하고 예능보니 아는 단어나 단어들이 빨리빨리 읽혀지고 이해되용~~
꾸준히 공부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