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는 3월 한달 간 현건쌤 수업을 듣고 4월에 시험을 봤는데요. 다행히 한 번에 원하는 점수를 얻고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 점수는 overall 6.5에 each 6.0이었는데 다행히 한 번에 받을 수 있었어요.
제가 받은 점수는 리스닝 9.0 / 리딩 7.5 / 라이팅 6.0 / 스피킹 7.5 입니다.

아무래도 리스닝, 리딩 보다는 라이팅, 스피킹이 걱정이 많이 됐는데요. 저는 월수금 반을 들었는데 월금은 라이팅과 스피킹에 집중하고 수요일에 리스닝 리딩 수업이 진행되어서 라이팅과 스피킹을 더 공부할 수 있었어요.

리스닝: 리스닝 파트는 팁을 많이 알려주셨고, 아무래도 스펠링 실수가 걱정이 많이 됐었는데 딕테이션 과제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직접 딕테이션 자료도 준비해주셨는데 이걸 열심히 한 게 컸던 것 같아요.

리딩: 제가 워낙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인데 리딩 스킬을 많이 알려주셨어요. 처음에 풀었을 땐 시험장에서 도저히 시간 내에 못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쌤의 꿀팁 덕에 최소한으로 읽고 답을 찾아내는 방법들을 많이 배워서 시간 내에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리딩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은 True, False, Not given 문제였는데요. 제가 논리가 부족한지 혼자 풀면 답을 봐도 진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쌤이 수업시간에 문제풀이 자세하게 해주시는데 이 프로세스대로 계속 따라서 생각하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라이팅: 아마 네 영역 중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었고, 솔직히 6.0 못 맞출까봐 걱정이 제일 많이 됐어요 ㅠㅠ 제가 어휘도 부족하고 손도 느려서요. 제가 현건 쌤 수업 후기 찾아볼 때 가장 칭찬이 많았던 부분(?)이 바로 템플릿인데요~!! 저도 현건쌤 템플릿 덕을 정말 많이 봤습니다. 우선 시간 절약이 확실하구요. 최소한을 외워서 최대한으로 써먹을 수 있는 템플릿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꼼꼼한 첨삭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수업 듣고도 써보기 전까지는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직접 많이 써보고 많이 첨삭받고 복습했던 게 피가 되고 살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리고 모르던 단어들도 용법이랑 같이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스피킹: 저는 의외로 라이팅에서 배웠던 것들을 스피킹에 써먹은 게 많았는데요. 다른 데처럼 여러 선생님이 가르치시는 게 아니고, 현건쌤이 네 파트를 다 가르쳐주시니까 이런 것도 장점이었어요. 한 번 공부해서 여러모로 써먹는 느낌…? ^^ 스피킹도 첨삭이 정말 중요한데 쌤이 정말 한명 한명 신경써서 알려주시니까 피드백만 잘 받아 적어놔도 엄청 도움이 되구요. 발음이나 억양같은 부분까지 세세하게 잡아주시고,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단어도 많이 알려주십니다.

저는 평일 저녁반이라 대개 피곤에 쩔어있는 상태였는데ㅠㅠㅋㅋ 쌤이 재밌게 수업을 이끌어주셔서 안졸고 열심히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이엘츠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현건쌤 강력 추천합니다 :)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