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공기업 준비에 발을 딛으며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ncs 시험을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따라 합격과 불합격이 나눠지게 되는터라 시작은 인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자유로운 시간조절과 다시 들으면 된다는 핑계로 인한 집중력 부족, 현 실력 측정 불가능 등 인강과는 거리멀고 맞지않는 성격으로 인해 학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영어 수업을 들으며 한번씩 광고지를 봐왔고 한번씩 있던 ncs설명회를 들어왔던 터라 굳이 다른 학원을 찾을 필요 없이 등록하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사실 완전 처음 공부하는 입문자가 듣기에는 힘들것 같던 첫 수업이었습니다. 각종 ncs자료, 특히 민경채psat자료는 자신감을 무너뜨릴뻔 할 만큼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중간중간 멈춰가는 저희의 두뇌에 활력과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셨고 그러한 노력 덕분에 점점 수업은 따라가기 편해졌으며 어느새 많은 풀이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달이 지난 지금은 뛰어날 정도는 아니지만 민경채psat정도는 풀어볼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매 주 2개 기업의 시험을 쳐보며 현 실력을 평가하고 풀이해가며 발전 가능성을 높였고 스터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모든 스터디원의 노력과 협동으로 서로 많은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며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노력하고자, 합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수업을 듣고 그러한 사람들이 모여 스터디를 이루었기에 더 훌륭한 스터디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 달만에 ncs의 모든 것을 통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처음 기대 그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던 수업들이었고 얼마 남지 않은 상반기에 한번 걸어보고자, 더 열심히 해보고자 하여 재수강을 하려 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