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5년전에 일본어 회화수업만 들었다가 진짜 오랜만에 수업을 듣는건데 수업에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처음에는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책도 처음 봤을 때 생각했던거보다 내용이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고요..)
첫 수업 때 박영미 쌤이 걱정하지마시라고, 수준에 맞춰서 수업을 진행해주신다고 하셔서 믿고 열씨미 공부했습니다!!!
처음에 가장 기본이 되는 명사, 이형용사, 나형용사를 기본형과 존칭형뿐만 아니라 활용되는 연결부분까지 한꺼번에 보기 쉽게 정리해주셔서 안 헷갈리고 외우기 편했습니다.(5년전 수업에 배운 내용 조각조각이 완성 퍼즐처럼 한눈에 들어온다는 느낌이랄까?ㅎㅎㅎ다음달에 배울지 모르겠지만 동사부분도 1-3동사의 과거형, 과거부정, 존칭과거형, 존칭과거부정형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주셨으면 해요)
수업시작 전에 전 시간에 배운 문법을 한번 더 정리하고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복습하는 시간을 가지는 거라 좀 더 기억하고 이해하기 쉬웠고,
문법 정리반이라 문법설명만 주구장창 할 줄 알았는데, 약간의 회화와 독해, 그리고 리스닝도 수업에 포함되어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처음 해 본 독해 수업을 통해 내가 읽는 것이 많이 약하다는 걸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어 시험도 한자까지 외워야하는거라 좀 빡세긴 하지만 그만큼 기억력이 더 오래가는 느낌이라 힘들지만 남은 한달 수업도 열씨미 공부할 생각입니다!
박영미 쌤 다음달도 잘 부탁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