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강사소개

강승완 강사소개 이미지

강승완 강사
종로 YBM HSK 대표강사 강승완/ EBS HSK강사/ 18년경력,2만수강생배출/ HSK 4급/ HSK 5급/ HSK6급/걍빡hsk

기본약력

18년 강의 경력

현) EBS lang 13년 연임 중국어 강사
전) 이얼싼 중국문화원 HSK 대표강사
전) 이얼싼 온라인 HSK 대표강사
이얼싼 본원 8년연속 최다수강생, 최다합격생, 최다수강후기
다락원 4급 고득점행 및 HSK 관련 교재 집필 5권
사자성어, 습관용어, HSK 고득점 특강100회 이상.

Teaching Experience


현)YBM 종로센터 HSK 대표강사

Teaching Methods

샘플 동영상이 없습니다.

수강 후기

( 142건 )
  • 김*진 님이 2019-10-16에 작성한 후기
    걍빡 HSK 강추합니다!!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4급 해당 강의보기

    저는 중국어 회화를 중점적으로 배우다가 HSK를 보기 위해 상담 후 걍빡 HSK 4급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첫 1-2 주는 어휘량이 많이 부족하여 문제를 알아듣고 읽는 것이 힘들었지만 현정쌤의 빨간색 (3급), 초록색(4급) 단어장을 들고 다니며 읽었더니 단어뿐만이 아니라 유의어, 반의어 학습까지 저절로 되었습니다. 또한 그 단어와 가장 많이 짝을 지어 나오는 표현을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어 아주 편리했습니다.

    강승완 쌤에게 독해를 배운 것은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독해를 가장 어려워했지만 선생님께서 수업 도중 같이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나가며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문장 하나하나를 자세히 해석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고, 중요한 문법과 표현방법을 학생들의 페이스에 맞게 가르쳐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쌤의 유투브 동영상도 시청하며 HSK에 자주 나오는 자국 문화 코드와 시험 꿀팁을 참고할 수 있어 아주 유익했습니다! ㅎㅎ

    박현정 쌤은 4급 1부분인 듣기와 3부분의 쓰기를 알려주셨는데, 시험에 잘 나오는 문법 표현들과 작문 팁을 프린트 해 나누어 주셨습니다. 시험날 아침에 3번 정독했더니 그림 쓰기 문제는 문제 없이 3분만에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IBT). 또한 듣기 부분에서도 학생들이 많이 실수하는 부분을 꼼꼼히 짚어 주셔서 예습, 복습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 수업마다 단어 시험을 봤기 때문에 어휘량은 확실히 빠르게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초록색 (4급) 단어장만 잘 보신다면 4급 독해, 작문은 큰 문제 없이 풀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HSK 입문하시거나 4급 준비하시는 분들께 걍빡 수업 매우 강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임*영 님이 2019-10-14에 작성한 후기
    신 HSK5급 수강후기 및 응시료 환급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5급 해당 강의보기
    중국어 회화를 약6개월 이상 하면서 진도가 안 나간다는 느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회화학원이 아닌 HSK시험 과정의 학원을 매개체로 하여 좀 더 박차를 가하고 싶어서
    인터넷을 검색하던중 "걍공부하면 성적이 빡" 이라는 과정을 알게 되었고,
    수강 신청전에 카톡으로 문의한 것에 대하여도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기에
    신HSK5급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어휘실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두분 선생님의 말씀 귀담아 들으며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번 2019.9.22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신*미 님이 2019-10-07에 작성한 후기
    5급 입문자에게 좋은 걍빡 5급 수업 추천합니다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5급 해당 강의보기
    4급 수업을 속성으로 듣고 한 달을 쉬고 와서 안그래도 빠르게 배운 중국어를 잊은 상태였습니다
    다시 4급을 들을까 하다가 차라리 어려운 5급 수업과 시험을 여러 번 보기 위해서 걍빡 선생님 수업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5급 입문자인데다가 4급을 제대로 하고 온 것도 아니고 심지어 한 달을 쉬었다가 하려니 사실 초반엔 수업을 따라가는 것 자체가 매우매우매우x100 힘들었지만 ㅠㅠ 걍빡선생님의 가르침에 맞춰서 한 달 동안 과제하고, 공부하고, 단어를 외우고 나니까 실력이 저도 모르게 많이 향상되어 있었습니다
    약간 힘든 상황에 놓여져야(?) 공부가 잘 되는 타입의 분들은 저와 같은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 수업을 들었을 때는 모르는 단어도 많고 거의 찍기식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강승완 선생님과 함께 듣기 수업에서 듣기 연습을 한 후에는 듣기 시작하기 전에 단어를 체크하는 여유도 생겼고 정답률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독해 또한 박현정쌤은 문제를 빠르게 푸는 방법과 정확하게 푸는 방법을 모두 가르쳐 주셔서인지 처음엔 한 문제에 2분을 넘어가는 일도 종종 많았는데 수업을 들은 다음에는 시간도 훨씬 줄었고 정답률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저는 모르는 단어가 많아서 특히 쓰기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ㅁ박현정 선생님이 주신 만능 문장으로 쓰기에 대한 자신감도 키울 수 있었고, 쓰기에서 외운 단어나 구절이 듣기나 독해에도 많이 활용되어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강승완 선생님은 유투브를 활발히 하셔서 올라오는 HSK 관련 꿀팁 영상들을 가끔씩 공유해주셨는데 그것도 문제 푸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 분 모두 직접 찍으신 꿀팁 영상을 유투브에 올리시는데 유익한 자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 유투브에서 두분의 영상을 먼저 보고 오는 것도 추천드려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신*미 님이 2019-10-01에 작성한 후기
    ★합격★HSK5급 걍빡쌤들이랑 함께하세요!
    [7/15-8/16] ◆8월시험대비 5주◆ 걍빡 GOD 스파르타 HSK 문풀반 해당 강의보기
    우선 점수가 필요한데, 의지가 약하거나 꼼꼼한 관리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무조건 걍빡쌤들 들으세요!

    저는 8월 HSK 시험을 앞두고 빡세게 공부하고 싶어서 걍빡쌤들 스파르타반을 들었습니다!
    쌤들이 직접 만드신 자체 교재로 수업하고, 혼자 자습할 수 있게 틈틈이 다른 문제도 제공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혼자 중국어 공부 할 때는 문제집에 딸려 있는 단어장으로 성조 A부터 Z까지 외웠는데
    쌤들이 만들어주신 단어장으로 하니까 단어가 테마별로 머릿속에 잘 정리될 수 있었어요

    수업 중간에 모의고사 푸는 날이 있었는데,
    듣기가 워낙 약하기도 했고, 못 들은 문제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바람에 점수가 안 나왔었는데
    키워드 잡고 문제 듣는 것부터 다시 차근히 알려주시고, 멘탈 관리 할 수 있게끔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모의고사 결과보다 결과적으로 50점 이상 올랐고, 7월 시험보다도 20점 넘게 더 올라서 목표점수 채울 수 있었어요

    강쌤이 틈틈이 유투브로 만드신 강의 링크 보내주시면서 사자성어 등 재미있게 설명해주시고,
    박쌤이 문제 푸는 방법부터 작문 첨삭까지 해주셔서 과외 받는것처럼 꼼꼼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작문은 쌤들이 만들어주신 작문 답안 외우는 걸로 독해 따페이처럼 연결되는 단어들을 많이 넣어주셔서 일석이조로 공부할 수 있어요!

    HSK 시험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데 걍빡쌤들이랑 같이 공부하면 재미있게 점수 얻을 수 있어요!
    전공자도 아니었고, 독학하다가 강쌤이랑 HSK 5급 입문해서 스파르타반으로 끝내게 됐는데 중국어 흥미도 생기고, 결과까지 얻어서 너무 감사했어요!
    중국어에 흥미가 붙어서 HSK6급을 도전하게 될 때 또 만나뵙고 싶어요!

    쌤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박*현 님이 2019-10-01에 작성한 후기
    중요한 것들만 쏙쏙, 중국어가 어렵지 읺아요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4급 해당 강의보기
    친구 추천으로 듣게된 강의였어요!! 단어를 외울 때 어떻게 외워야 하는지 재밌게 잘 알려주시고 단순히 문제만 푸는것이아니라 이해하면서 상황과 함께 외우니까 더 와닿았어요!
    걍빡 4급 한달이면 거뜬하게 HSK자격증 딸 수 있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김*수 님이 2019-09-30에 작성한 후기
    걍빡6급 수업 듣고 8월 시험 260점 나왔습니다
    [10/1-10/12] ◆10/13시험대비 2주◆ 걍빡 GOD HSK 스파르타 2주반 해당 강의보기
    시험 전 급하게 걍빡 수업을 신청했고 쌤들이 주신 모의고사만 하루에 한 번씩 시간 재서 풀어봤습니다 물론 쌤들이 주신 고사성어랑 단어도 매일 매일 챙겨 봤습니다! 제가 집중력이 짧아서 지루한 수업은 딴 짓을 많이 했는데 이 수업은 재밌고 쌤들이 유쾌하셔서 집중이 잘 됐습니다 강승완 쌤은 시험에 나오는 단어랑 고사성어 유래도 알려주시고 단어랑 연관된 다른 단어도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많이 도움 됩니다! 덕분에 8월17일 시험 260점 받았습니다 ㅠㅠ 혼자서 공부하는게 제일 중요하지만 쌤들 덕분에 단기간에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서 넘 감사합니당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장*서 님이 2019-09-24에 작성한 후기
    ★합격+ 환급★ HSK 합격의 지름길은 걍빡 + HSK합격후기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4급 해당 강의보기
    안녕하세요 8월 17일 HSK 4급 PBT 266점을 받아 합격한 한 학생입니다. 저는 올해 1월 김나현 선생님의 독하게 단기속성반을 수강하고 바로 북경에 위치한 북경 어언대학교로 1학기 어학연수를 다였습니다.한국으로 돌아와 HSK4급을 딸려고 하였으나 HSK에 문제에 대한 풀이방법,HSK4급의 제4부분인 쓰기 부분등이 1학기 어학연수를 다니고 혼자 HSK 시험지를 풀기에는 조금 어렵겟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러다 걍빡이라는 팀에 계시는 강승완 선생님과 박현정 선생님에게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저는 주5일반을 수강하여 매일 아침마다 갔는데 걍빡팀 선생님들은 모르는 문제를 학생이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 주시고 단어도 "이 단어는 HSK 4급에 자주 나오는 단어야 기억해둬"이런 식으로 말을 해주셔서 그 단어들 만큼은 HSK시험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암기하고 들어갔습니디. 무엇보다도 수업이 종강하기 전에 실전처럼 HSK 시험을 보았습니다. 그것 또한 제가 HSK시험장에서 떨지 않고 시험을 볼 수 있던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걍빡팀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백*현 님이 2019-09-24에 작성한 후기
    강빡5급추천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5급 해당 강의보기
    5급 준비하면서 조금 걱정이 있었는데 수업을 잘 따라가면서 어느 정도 자신감도 붙고, 잘하고 있는지 확인도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단어장이 주제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외우기 편하고, 또한 쓰기 영역 부분까지 커버할 수 있는 문장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수업 진도가 초반에는 다소 느리다고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횟수가 쌓이고 하면 복습을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느껴지고,
    듣기, 독해 모두 하루에 몇 문제 풀지는 않으나 꼼꼼하게 지문을 모두 확인하면서 나가다보니 세세한 체크가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중간 중간 6급에 나오는 단어들이나 문장들도 체크해주셔서 미리 미리 알고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김*솔 님이 2019-09-24에 작성한 후기
    걍빡으로 자신감 뿜뿜!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5급 해당 강의보기
    현재 5급 강의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선생님 두 분 모두 늘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시고, 포인트 꼭꼭 찝어주셔서 다음 달 시험 꼭 합격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6급 합격 할 때까지 달려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정*희 님이 2019-09-24에 작성한 후기
    걍빡 hsk5급 수강후기요~~👍👍👍
    걍공부하면성적이빡 GOD HSK 5급 해당 강의보기
    걍빡 4급 들은 이후에 걍빡5급 들었습니다
    역시 5급은 4급보다 훨씬 어려웠지만 강승완쌤의
    듣기강의와 박현정 쌤의 독해강의는
    정말 제가 들어본 hsk 강의 중에
    최고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강의해 주시고
    강의 중간중간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셔서
    공부 슬럼프가 올때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