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강사소개

오영일(501) 강사소개 이미지

오영일(501) 강사
[종로 영문법][종로 영어회화]회화를 삼켜버린 문법, 청크 개발자 직강, 문법+회화 동시에 잡는다!

기본약력

오영일 영어컨텐츠연구소 대표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 교수
시원스쿨 프리미엄 강의 대표강사
2015년 대한민국 명강사 12인 선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학 석사

Teaching Experience

현) YBM 『오영일의 기초 회화문법』 저자 직강
현) YBM 『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개발자 직강

특강
동국대 외 다수 대학교 영문법 및 토익 강의
교보, 영풍문고 『효과적인 영어학습법』 강연회

방송
JEI English 『501의 추리문법』 단독 진행
tvN 재밌는 롤러코스터 『팝 탐구생활』 영어 감독

출판
그림으로 보는 영단어 사용설명서 『워드픽처』 저자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영어회화 마스터 1000+』 저자

음악
쥬니어네이버 『Hello Hi』『Surprise』 작사, 작곡
세이송 『두근두근 love, 실룩실룩 dance』 작사, 작곡

개발
3D 영어학습 앱 『HOWSAY』 개발 총괄 팀장
최초 청크말하기 영어보드게임 『뭉치뭉치』 개발자

특허
대한민국 영어교육 기능성게임 『잉글리쉬 고스톱』
청크를 이용한 영어 교육 방법 및 온라인 게임 방법

수상
2012년 기능성 보드게임 공모전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2013년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Teaching Methods

501쌤 수업 후기


장수영
역쉬 후기와 입소문은 거짓말을 하지 않네요

이재형
여러분 이 수업 듣지마세요! 저만 듣고 싶네요

이재상
진작 이 수업을 들었어야 했는데..

박미란
나도 할 수 있겠구나 느끼게 해준 수업.

박지혜
두달 동안 영어만 5개 수업을 들었는데
그 수업들을 총 정리해주는 게 선생님 수업이었어요

윤선화
왜 중고등학교 때 이렇게 가르쳐주지 않았나 ㅠㅠ 쌤 수업은
들으면 아! 진짜로 제게 영어를 이해시켜주신분은 쌤이 처음이에요

무수리
학원은 어디를 선택 해야하나? 누구에게 배우나?
젊은 학생들하고 같이 공부할 수 있을까?
나오는 것은 한숨뿐 쌤 덕분에 영어도 꽤 괜찮은 친구라는 것을 알았어요

수강 후기

( 183건 )
  • 구*모 님이 2018-12-19에 작성한 후기
    진심 100% 솔직한 후기입니다.
    [주말 초급]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해당 강의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10월부터 3개월째 오영일쌤의 청크 강의를 듣고 있는 직장인 수강생입니다. 평생 시험영어만 공부한 저는 영어회화라면 겁부터 잔뜩 집어먹었습니다. 길에서 외국인이 말걸면 긴장해서 아무 말도 못했습니다. 못 알아들었으면 'sorry', 알아들었으면 'yes'와 'no'만 남발했습니다. 그리고는 뒤돌아서 혼자 "이렇게 말할걸..."하며 후회하곤 했죠. 하지만 쌤을 만난 이후로 지금은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지고 즐거움이 생겼습니다. 영일쌤과 함께하는 영어공부가 너무 재밌어요. 영어가 이렇게 재밌는건지 처음 알았습니다. 영어를 못해도 즐겁습니다. 다른 학생들 눈치도 보이지 않습니다. 쌤한테 배우고 그 자리에서 말해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걸 아니까요.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고 하죠. 영일쌤은 영어를 즐기게 해줍니다. 저도 지금처럼 쌤과 함께 영어를 계속 즐겨보려구요. 저처럼 영어를 즐겁게 배우고 싶은 분들께 영일쌤의 청크 강의를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먼저 YBM 오영일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영어로 말하는게 뭔지를 알게 해주셔 정말 감사해요. 저의 소개를 잠시 말씀드리면, 40대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직딩이자 아줌마 입니다!ㅎㅎ 영어근처에 안간지 20년이 넘어가고, 어디부터 어떻게 영어를 시작해야 할지 난감한 상태였어요. 저에게 영어는 어렵고, 재미없고, 두렵기만한 그런 거였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압박이 들어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내년엔 준비하세요~" 아, 이런... 이말은 내년에 적어도 토익 550점을 만들어 놓으라는 얘긴데...ㅠㅠ 찾고 찾아 나름 고민한 끝에 YBM 토익입문과정을 등록해 봤는데 이건 아니더군요. 저에게 필요한건 완전 쌩 기초 영어였던 거에요. 그래서 찾아낸게 YBM기초영문법 오영일 선생님의 회화를 삼켜버린 문법 이었습니다. 두려운 마음으로 첫강의를 들어갔는데..... 두려운 마음을 한시름 내려놓을 수 있었어요. 정말 저처럼 기초가 필요한 사람에게 딱 좋은 그런 강의였어요. 40대 중반이라 사실 머리도 잘 안돌아가고, 자꾸 까먹고, 체력도 딸리고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굉장히 컸거든요. 그런데, YBM기초영문법 "회화를 삼켜버린 문법" 저자 오영일쌤의 직강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실제 회화에서 쓰는 문장으로 문법을 가르쳐 주면서, 직접 말하게 막 시키니까 영어가 안 늘수가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어거지로 하기싫은 거 막 시키는거 아님) 실제 생활에서 쓰이는 회화를 알려주고, 교재의 부록에도 정말 다양한 정보들을 많이 실어 주셔서 자연스레 일기를 써보게 되더라구요. 크하~~~ 제가 영어 일기라니....!!!!! 이거 정말 뉴스에나 나올 법한 일이거든요ㅋ YBM기초영문법 "회화를 삼켜버린 문법" 오영일쌤 직강은 제가 영어에 다가갈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이제부터 영어와 좀더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손*섭 님이 2018-10-31에 작성한 후기
    영어에 대한 부담을 없애 준 수업
    [초급]오영일의 기초 회화문법 해당 강의보기
    영어를 본격적으로 잘하고 싶어서 고민하던 중 2달 코스의 오영일 선생님의 수업을 결정했습니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은 남보다 적었지만 그동안 놨던 영어를 다시 하려 하니 걱정도 많이 했지만 수업에 대한 부담 없이 배운 것들 그대로 말하는 시간이 많아서 유익했습니다 이론 조금 배우고 문제풀이식이 아닌 말할 수 있어야 옳다고 생각하는 선생님 말씀대로 두 세 번씩 더 말해보고 되새김질 해보면서 부담감 자체가 더 없어져서 참 감사했습니다 항상 밝은 모습으로 또 열정적으로 수업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수업 덕에 영어를 다시 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뿜뿜 생겼네요 선생님은 제가 성인이 되어 만난 선생님 중 최고의 선생님 이십니다 청크반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볼게요 두 달 동안 감사했습니다 501 teacher is the Best!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정*홍 님이 2018-10-24에 작성한 후기
    머릿 속에 한국어가 돌아다니지만 영어를 입 밖으로 말하지 못한다면!!!
    [주말 초급]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해당 강의보기
    제목 그대로 많은 분들이 겪으셨을 거라 생각해요ㅠㅠㅠ 영어를 말하고 싶은데 입 밖으로는 나오질 못하고 한국어는 정신없이 머릿 속을 뛰어다니구요.... 저 역시 마찬가지였어요ㅋㅋ 두달 수강하였구요 지금 외국인하고 대화가능합니다!! 제 생각, 제 기분, 부탁, 과거에 대한 이야기 모두 말할 수 있어요 수업 첫 날에 아시게 되겠지만 선생님이 발표를 강요하는것도 없고 머리 아픈 숙제도 전혀 없는데 어느새 실력향상이 되신 것을 느끼실거에요!! 청크라는게 영어문장 만들때 꿀조합시킬수있는 덩어리패턴 같은건데 공식이 정해져있으니까 말하고싶은게 바로바로 나올수 있더라구요 저같은 경우 영일쌤이 말씀해주신 문장을 열심히 따라하려고 노력했구요 2시간가량의 수업시간이 30분으로 느껴지는 마법을 느끼실수도있어욬ㅋㅋㅋㅋ 생각보다 짧게 느껴질만큼 훅 지나가거든요~~ 초초초강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김*철 님이 2018-10-22에 작성한 후기
    기초 지식이 없으신 분들도 쉽고 재미있게 수업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초급]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해당 강의보기
    어렸을때부터 학교에서 영어를 배웠지만 실력이 향상 되지 않는 이유는 공부 방법의 효율성이라고 생각하던 중에 미국으로 여행을 가게될 기회가 생겼습니다. 영어에 자신이 없던 저는 미국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 영어를 배우기 위하여 학원과 강의를 찾아보았습니다. 출국 일정까지 학습 시간이 짧았던 저는 어떤 강의를 수강 해야 쉽고 빠르게 영어를 말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에 이 수업을 주의깊게 보게 되었습니다. 청크가 대체 뭐길래 연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영어를 말할 수 있는지 알기 위하여 직접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다른 수업과는 차별성이 분명하게 존재하며, 기초 지식이 없으신 분들도 쉽고 재미있게 수업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지금 하는 영어 공부 방법에 회의를 느끼고, 공부하는 양에 비해 말하기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송*혜 님이 2018-10-20에 작성한 후기
    영어회화 시작하기 걱정되는 사람들이 듣기좋은 수업인것 같아요!
    [초급]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해당 강의보기
    오랜만에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수업을 듣기시작했는데 걱정했던 것과 달리 쉽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알려주신 패턴 바탕으로 넣어서 얘기하다보면 생각보다 많은 문장을 쉽게 만들어서 말할 수 있습니다! 회화 시작하기 걱정스러웠는데 이 수업들으면서 재미도 생기고 용기도 얻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김*영 님이 2018-10-01에 작성한 후기
    기초문법, 영어로 대화하고픈 분들 추천이영
    [초급]오영일의 기초 회화문법 해당 강의보기
    이년 ,사년 전 각 다른 학원에서 영어를 들은 적이 있어요 저는 기초문법, 회화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인데요ㅠㅠ! 그전 학원에서는 기초를 배우는건데도 너무 어렵고, 재미없어서 둘 다 한달도 못채우고 그만 뒀었답니당 ㅠ 올해 마지막으로 도전한다 생각하고 오영일쌤 수업을 들었는데요! 저같은 왕왕초보도 이해할 수 있게끔 아주 잘 설명해주세요 듣고나면 “아 이렇게 쓰는거구나” 바로 이해가 가더라고요 어떤 수업이던 듣고 나서 복습을 해야 본인의 것이 되잖아요? 쌤이 나눠주신 프린트물, 부교재도 내용이 좋아서 이걸로 복습해도 충분해요^^ 벌써 두 달 끝내고 10월 세번째 수강신청 했어요 ^^ 친구에게 수업내용 알려줬더니 수업내용이 너무 좋다며 오늘 친구도10월 수강신청했답니당 ㅋㅋㅋㅋㅋ 기본문법은 탄탄하게 배우면서! 실제 대화를 하고 싶은 분들은 오영일쌤 수업 추천해용ㅋㅋㅋ!!!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이*영 님이 2018-08-31에 작성한 후기
    "나는 피자다" 수강생의 후기
    [주말 초급]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해당 강의보기
    저랑 비슷한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행다니면서 혹은 일하면서 외국인과 대화할 때 무슨말인지는 대충 알아듣겠는데, 대체 내가 원하는 말은 머릿속에만 맴돌뿐 입에서는 um...um....??? 대답을 하려면 일단 한국어로 먼저 생각한 다음, 이걸 영어로 해석하는데 또 어버버 문장을 얘기하는데 단어만 소리치는 상황! "I will eat pizza today." 이렇게 얘기하고 싶은데 입밖으로는 "I am pizza"가 튀어나오는 상황! 상대방은 당황! +_+ 고된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YBM에 들어갔던 그날, 그리고 첫 수업을 듣고 그날의 선택을 한 저 자신이 너무 기특했습니다. 오영일 선생님의 수업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적당한 긴장감이 있고, 강압적인 분위기는 아니지만 자발적으로 하게끔 끌어내는 힘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문장이 외어지고 그걸 바탕으로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내는 게 신기할 뿐입니다. 특히 주중반/주말반 교차 수업이 가능한 점은 그 어디에도 없는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달만 수강해도 입이 뻥! 아니, 솔직히 뻥까진 아니지만 입밖으로 내가 원하는 말이 튀어나오는 기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 이글을 읽으면서 또 망설이고 있는 영어 초보자분들, 이제 피자 드시러 가셔야죠? 선택하세요, 지금!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
  • 이*연 님이 2018-08-29에 작성한 후기
    한달 간 청크 강의 들은 후기!
    [초급]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해당 강의보기
    방학에 영어 회화 공부해보려고 한달간 수강했어요. 한달 과정이라 한달만 들어도 부담이 없을 것 같아서 들어봤는데요. 매일 새로운 청크를 배우고 외우다보니 배워가는 것도 많았구요. 다른 수강생들과 짝지어 문제내고 말하는 연습을 하다보니 청크가 저절로 외워지더라구요. 복습을 했으면 더 큰 효과를 봤을 것 같은데, 제가 너무 게을러서 복습을 못했...어요...ㅠㅠ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회화 강의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처음 회화 강의를 듣더라도 쉽게 따라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
  • 여*경 님이 2018-08-29에 작성한 후기
    영어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주말 초급]오영일의 청크 영어회화 해당 강의보기
    늘 항상 막연하게 영어 잘하고 싶다는 마음만 갖고 있었지 제대로 된 회화 공부는 해본적이 없던 것 같습니다. 영어는 항상 저에겐 넘지 못할 산이라 거의 포기하고 살았거든요. 근데 여행을 자주 다니다보니 영어에 대한 필요성을 뼈져리게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작년 여름부터 청크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말한마디 못하던 제가 이 수업 덕분에 적어도 입 벙긋, 시작은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것만큼 큰 변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못할거라고 포기했던 영어였는데 지금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이 조금은 보이네요. 영일쌤 덕분에 영어공부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알게 되어 재밌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저도 언젠가는 외국인과 신나게 대화할 수 있겠죠? 시작이 두려우신 분들은 한번 접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